Filtra per genere

tbs 북키스 [TV책방 북소리]

tbs 북키스 [TV책방 북소리]

Unknown
271 - [신간헤드라인] 남도정자기행, 주재술
0:00 / 0:00
1x
  • 271 - [신간헤드라인] 남도정자기행, 주재술

    낙동강 가 정자를 빌려 수백 년을 이어온 사람들의 이야기와, 그보다 더 오랫동안 그 터를 지켜 온 자연의 이야기를 풀어낸 인문기행서 "길을 걸었다. 길이 아닌 곳도 걸었다. 주말마다 걸었다. 낙동강을 따라 혼자 걷고 또 걸었다. 이어진 길 위에서 두통은 사라졌다. 몸과 마음을 가득 채웠던 통증이 사라진 자리에 이야기가 들어섰다."

    Mon, 19 Nov 2018 - 00min
  • 270 - [김성신 X 허희의 해결책] '큰손 본능'

    당신의 고민, 김성신X허희가 '책'으로 해결해드리는 시간! 요리를 하면 주체할 수 없는 대량을 만든다는 고민을 가진 이번 주 사연자! 큰손 본능을 해결해달라고 "직접" 요청해왔답니다! 역발상으로 새로운 공동체를 만들어보라는 처방과 함께 은은한 공동체에 대한 향수를 떠올리며 가족과의 식사를 함께 해보는 게 어떻게냐는 처방까지! 1) 어이없게도 국수 2) 백석의 맛 듣기만 해도 침이 고이는 시간! 그 속에서 삶을 찾아낼 수 있는 힐링의 시간! 해결책에서 이 모든 것을 드립니다!

    Wed, 14 Nov 2018 - 09min
  • 269 - [릴레이북] 변호사 백성문

    책을 추천하는 셀럽들과의 만남! 이번 주, 릴레이북 최초 '변호사'로서 출연하는 백성문 변호사가 릴레이북 83번째 주자로 나섰습니다. 이전 주자인 한석준 아나운서의 애틋한 편지까지! 친동생과 같다는 한석준 아나운서와의 인연! 그리고 백성문 변호사가 추천하는 책은 과연 무엇? 궁금하다면 바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Tue, 13 Nov 2018 - 03min
  • 268 - [대담] 정우영, 활에 기대다

    문학계의 일꾼, 시인 정우영! 30여년 간 걸어온 그의 발자취를 따라 걷는 '시'에 대한 이야기! 작가가 아닌 '시인'이라 불러달라는 정우영 시인의 특별한 요청! 그 이유는? 8년 만의 신작 로 돌아온 정우영 시인! 시인으로서 몰래 숨어서 출간한 이야기부터 블랙리스트에 이름을 올리기까지 그의 30여년 문학인 인생은 파란만장했다 시에 대한 그의 사유와 문학이 가져야 할 방향에 대해 짚기도 하는데… "문학이 현실에 안존하면 그건 죽은 것입니다. 문학은 현실에 저항해야 합니다." 그가 거리의 시인으로 나선 이유, 그리고 끝없이 행동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 2018년 11월 9일 금요일 tbs TV책방 북소리에서 시인이 되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Mon, 12 Nov 2018 - 37min
  • 267 - [김성신 X 허희의 해결책] ' 맘충은 어떤 걸까요?'

    “우리 애기랑 같이 먹을 거라 양좀 낭낭하게~~ 달라고 했는데ㅠㅠ 그거 서비스 챙겨주는 게 힘든가요? 군만두 원가 얼마 하지도 않는데~~” 아이를 앞세워 몰상식한 행동을 하는 사람들에게 붙여진 그 이름 '맘충'! 엄마의 mom에 벌레 충蟲을 더한 건데요, 하지만 이런 일부 부모들의 잘못된 행동들 때문에 모든 부모들을 ‘맘충’으로 보는 것은 분명 잘못된 일이겠죠 사람들의 곱지 않은 시선 때문에 아이와 외출하기가 겁이 난다는 엄마의 고민! 처방책 리스트를 공개합니다! 1) '체체파리의 비법' 2) '심리학, 자존감을 부탁해' 사연이 궁금하시다면, 확인하세요!

    Wed, 07 Nov 2018 - 07min
Mostra altri episod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