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dcasts by Category

씨네22

씨네22

씨네22

영화 비평 모임 씨네22 의 팟캐스트 방송 페이지입니다.

33 - ep33. 씨네22의 화제작 - 밀정
0:00 / 0:00
1x
  • 33 - ep33. 씨네22의 화제작 - 밀정

    1920년대 일제강점기. 조선인 출신 일본경찰 이정출(송강호)은 무장독립운동 단체 의열단의 뒤를 캐라는 특명으로 의열단의 리더 김우진(공유)에게 접근하고, 한 시대의 양 극단에 서 있는 두 사람은 서로의 정체와 의도를 알면서도 속내를 감춘 채 가까워진다. 출처를 알 수 없는 정보가 쌍방간에 새어나가고 누가 밀정인지 알 수 없는 가운데, 의열단은 일제의 주요 시설을 파괴할 폭탄을 경성으로 들여오기 위해, 그리고 일본 경찰은 그들을 쫓아 모두 상해에 모인다. 잡아야만 하는 자들과 잡힐 수 없는 자들 사이, 자신의 목표를 위해 서로를 이용하려는 암투와 회유, 교란 작전이 숨가쁘게 펼쳐지는 긴장감 속에서 폭탄을 실은 열차는 국경을 넘어 경성으로 향하는데...

    Mon, 03 Oct 2016 - 1h 16min
  • 32 - ep32. 라파엘의 추천작 - 블루재스민

    사업가 '할'과의 결혼으로 부와 사랑을 모두 가지게 된 '재스민'. 뉴욕 햄튼에 위치한 고급 저택에서 파티를 열고, 맨해튼 5번가에서 명품 쇼핑을 즐기던 상위 1% 그녀의 인생이 산산조각 난다. 바로, '할'의 외도를 알게 된 것. 결혼생활을 끝내버리고 하루아침에 땡전 한 푼 없는 빈털터리가 된 '재스민'은 여동생 '진저'에게 신세를 지기 위해 샌프란시스코행 비행기에 오른다. 명품샵 하나 없는 샌프란시스코 차이나타운에서 정반대의 삶을 살게 된 그녀. 모든 것은 낯설기만 하고, '진저'와 루저같아 보이는 그녀의 남자친구 '칠리'가 불편하다. 인정할 수 없는 현실에 혼잣말은 늘어만 가고 신경안정제마저 더 이상 듣지 않던 어느 날, 그녀는 근사한 외교관 '드와이트'를 만나면서 한줄기 희망을 발견하는데… 뉴욕을 떠나 샌프란시스코에서 그녀는 과연 새로운 인생을 찾을 수 있을까?

    Thu, 22 Sep 2016 - 1h 21min
  • 31 - ep31. 씨네22의 화제작 - 터널

    자동차 영업 대리점 직원인 정수는 큰 계약건을 앞두고 집으로 가던 중 갑자기 무너져 내린 터널 안에 홀로 갇히고 맙니다. 눈에 보이는 것은 거대한 콘크리트 잔해뿐이고, 그가 가진 것은 78% 남은 배터리의 휴대폰과 생수 두 병, 딸 생일케이크가 전부 입니다. 대형 터널 붕괴사고 소식에 대한민국이 들썩이고, 정부는 긴급하게 사고대책반을 꾸립니다. 사고대책반의 구조대장 대경은 꽉 막혀버린 터널에 진입하기 위해 여러가지 시도를 해보지만 구조는 더디기만 합니다. 그러자 정수는 혼자라고 생각했던 터널 안에서 개를 데리고 있는 미나를 만납니다. 물도 나눠마시고 서로를 위로하며 구조를 기다리게 됩니다. 하지만 미나는 몸을 짓누르는 콘크리트 밑에서 죽게 되고, 정수가 터널 안에서 보내는 시간은 길어져만 갑니다. 정수의 아내 세형은 정수가 유일하게 들을 수 있는 라디오를 통해 희망을 전하며 그의 무사생환에 대한 희망을 버리지 않습니다. 지지부진한 구조작업은 결국 인근 제2터널 완공에 차질을 주게 되고, 설상가상으로 구조 작업을 하던 인부가 사고로 사망하는 사건까지 일어나게 됩니다. 정수의 생존과 구조를 두고 여론이 분열되기 시작하는데요, 정수는 어떻게 되는 걸까요?

    Tue, 13 Sep 2016 - 1h 22min
  • 30 - ep30. 씨네22의 추천작 - 바닷마을 다이어리

    15년 전 가족을 버린 아버지의 장례식, 어릴 적 나와 꼭 닮은 아이를 만났다. X 조그마한 바닷가 마을 카마쿠라에 살고 있는 ‘사치’, ‘요시노’, ‘치카’는 15년 전 집을 떠난 아버지의 부고를 듣고 장례식장으로 향한다. 아버지에 대한 미움도, 추억도 어느덧 희미해졌지만 홀로 남겨진 이복 여동생 ‘스즈’에게만은 왠지 마음이 쓰이는데.. “스즈, 우리랑 같이 살래? 넷이서…”

    Fri, 02 Sep 2016 - 1h 23min
  • 29 - ep29. 씨네22의 화제작 - 덕혜옹주

    일본으로 끌려간 대한제국의 마지막 황녀! 일제는 만 13세의 어린 덕혜옹주를 강제 일본 유학길에 오르게 한다. 매일같이 고국 땅을 그리워하며 살아가던 덕혜옹주 앞에 어린 시절 친구로 지냈던 장한(박해일)이 나타나고, 영친왕 망명작전에 휘말리고 마는데...

    Mon, 22 Aug 2016 - 1h 16min
Show More Episodes